연말 메뉴판이 따로 있다고요?
한해를 마무리 하는 연말, 평소에 외식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들뜬 기분으로 식당을 찾는
시기다. 하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나선 외식에 오히려 기분이 상해 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많은 사람, 허술한 서비스, 바가지요금 등이 그 원인이다. 우리업소를 찾은 고객이 끝까지
웃는얼굴로 나설 수 있게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http://img.seri.org/WEditor/2010/12/10/1210182202d612.jpg)
여자친구와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고급 레스토랑을 찾은 종민씨, 여자친구도 무척 마음에 드는 눈치라 절로 어깨가 으쓱해졌다. 기분이 좋아진 종민씨는 그러나 종업원이 메뉴판 대신 가져온 것은 달랑 종이 한 장, 가격이 평소보다 두배가 넘는 |
※ 외식업 불만사항 체크사항
특히 유흥가가 몰린 곳일수록, 연말을 맞아 가격을 올리는 것이 관행처럼 된 업소가 많다. 당장 매출이 늘어나는 것도 좋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연말을 맞아 찾은 고객이 앞으로의 |
출처: 외식경영 12월호 中에서
'창업·직업·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년도 정부예산 자별 혜택④] 청년·근로자·소상공인·기업인 (0) | 2010.12.14 |
---|---|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 (0) | 2010.12.12 |
한-EU FTA 상세자료 (0) | 2010.12.10 |
가게가 마음에 들어도...(체크 사항) (0) | 2010.12.10 |
메뉴판을 가볍게 하자 (0) | 2010.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