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뉴스

묻지마 범죄는 공정하지 못한 사회구조 탓이다!

올소맨 2012. 8. 27. 03:35

묻지마 범죄는 공정하지 못한 사회구조 탓이다!

현재 불특정 다수를 노린 묻지마 범죄가 길거리에서 빈발하고 있다.
묻지마 범죄가 예산만 세워서 예방을 한다고 사라질 것으로 보면 큰일 날 것이다. 묻지마 범죄는 사회로부터 직장 동료들로부터 소외심과 빽 없으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낙오되는 현실에서 잘난 사람만 잘되는 경쟁사회가 만든 현상일 것이다.

이것은 사회지도층들이 자기들만 잘먹고 잘살면 된다는 사고방식으로 사회약자에 대한 배려가 없는 사회구조 탓에 아무리 노력을 해도 사회지도층으로 살 수 없다는 불만이 자기 마음을 억제하지 못하고 순간적으로 자포자기 한 상태에서 흉기를 불특정 다수에게 휘두르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법이 국민을 치리하는 법치국가이다. 이런 법치국가에서 법이 만인 앞에 평등한 구실을 못하고 있는 것이 바로 공정한 사회를 만들지 못하고 불공정한 사회를 만들어서 사회 불만 세력들을 양산해 내는 것이고 사회가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각해지면서 묻지마 범죄로 이어지는 것이다.

묻지마 범죄 현상이 사라지게 하려면 먼저 사회지도층과 소위 잘사는 상류층 국민들이 법을 먼저 잘 준수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이들이 먼저 법을 개법으로 만들고 유전무죄 무전유죄(有錢無罪 無錢有罪)란 말을 만들어 내고 있다.아무리 법을 잘지키고 노력을 해도 상류층을 따라잡지 못하고 사회지도층이 될 수 없는 사회 이것이 바로 묻지마 범죄 현상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공정한 사회는 누구나 열심히 노력하면 잘 살 수 있는 나라, 누구나 기회를 보장 받는 사회, 개천에서 용이 나는 사회구조가 되어야 하는 데 현재 대한민국은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없는 사회구조가 되어가고 있다.

기득권이 기득권을 내려놓지 않으려고 하고, 법을 준수하며 사는 사람이 손해보는 것같은 사회로는 묻지마 범죄를 막아내지 못할 것이다. 990원 가진 자가 10원을 빼앗아 천원을 만들려는 사회로는 묻지마 범죄를 막아내지 못한다.

사회 지도층이 이기주의에 사로잡혀서 자기 아이들은 출세를 해야 한다고 위장전입을 하고, 남은 집이 없어 전전긍긍 하는 데 아파트 투기와 땅투기로 복부인들이 잘사는 사회, 무슨 특권을 이용하여 남은 다 군대 가는데 군대 안가고 그 시간에 취직시험 준비하고, 고시준비 해서 좋은 직장에 취직하고 판·검사가 되는 현실이 묻지마 범죄를 양산해 나는 것이다.

사회지도층은 부정부패 혐의로 구속이 되어도 바로 사면으로 풀려나고 복권이 되어 또 고위층에 올라가고 서민들은 배가 고파서 빵 한 조각 훔쳐 먹었다고 도독으로 물려서 구속되는 사회로는 묻지마 범죄를 막지 못할 것이다.

묻지마 범죄는 사회불만 세력들이 자포자기 한 상태에서 불특정 다수를 노리고 저지르는 범죄이다. 이것을 제도적으로 예산을 세워서 막는다는 것은 강물을 삽으로 막으려는 어리석은 짓이 될 수도 있다.
묻지마 범죄 현상을 막으려면 사회가 소위 잘나가는 사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못난 사람과 뒤쳐지는 사람도 안고 가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 능력은 부족하지만 성실히 일하는 사람이 대우 받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윗 사람에게 아부나 하고 약싹 바르게 행동하는 사람과 능력있는 사람만 대우받는 사회로는 묻지마 범죄만 양산해 낼 것이다. 좀 능력은 없고 윗사람에게 아부도 못하고 성실하게 자기 맡은 일에 큰 과오없이 묵묵히 일하는 만능 과장들이 대우 받는 사회가 바로 공정한 사회가 될 것이다.
묻지마 범죄는 법을 잘 준수하는 공정한 사회, 서로 안고 가는 사회,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히 일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사라지게 될 것이다. 현재와 같이 빽이 있어야 잘되는 사회, 윗사람에게 뇌물을 받쳐야 잘 되는 사회로는 묻지마 범죄 정부에서 아무리 근절시키려 해도 안 될 것이다.

정규직과 비정규직 차별화도 해결해야 하고, 좀 능력은 부족해도 성실히 일하는 사람이 대우받으면서 한번 직장이 평생 직장이 되게 하는 평생직장 운동을 해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강자들이 약자에게 배려하고 함께 사는 사회라는 것을 실천해 나가야 묻지마 범죄가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대한민국 사회에서 누구든지 법을 잘 준수하는 사람이 특권을 이용하는 사람들보다 잘 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불법를 저지른 사람들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처벌을 받고, 법을 잘 준수하는 사람들이 대우 받는 공정한 사회가 되어야 사회불만 세력들이 줄어들 것이다.

법을 위반하면서 부정한 방법으로 잘먹고 잘사는 사회지도층이 사라질 때 대한민국은 공정한 사회가 되며, 청와대가 비리대가 아닌 청와대로 돌아올 때, 국회의원들이 첨렴한 의무를 지키고, 고위 공직자가 청렴한 삶을 사는 모범을 먼저 보일 때,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보장 받는 사회가 되어야 대한민국에서 묻지마 범죄가 사라질 것이다

작금 대한민국은 정치,교육,언론,종교가 다 죽은 형국입니다..아울러 분노,불신,혼돈,무관심,양국화 시대라 부릅니다.온갖 악령들이 다 출현하였으며 민초들의 자살 .묻지마살인..별의별 사건들이 즐비하게 일어나는 중입니다...도덕과 철학이 있는 정권이 만들어지고,공정한 법의 잣대속에 강력한 사회정화를 해야하며,범국민적으로 정신정화문화운동이 필요합니다.

정치가 살고,교육이 살고,언론이 살고,종교가 살아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