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up 스킬

시간을 멈추는 항노화치료, 포톤테라피를 아시나요?

올소맨 2008. 5. 29. 20:36

시간아 멈추어 다오! ‘항노화치료’

흐르는 시간을 멈출 수 없듯, 그에 따른 노화 역시 인간의 힘으로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최근 시간의 흐름에 의한 노화를 막는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바로 항노화치료(Anti_ageing)이다.

 

* 항노화치료란, 노화_Ageing 자체를 질병으로 간주하여 최대한 노화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것이 목표로 하는 치료로 체력, 활력의 증가, 체지방감소, 면역력 향상, 피부탄력 유지 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치료이다.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고자 하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항노화치료, 그 중 인체의 혈액을 교환해 젊음을 유지하는 포톤테리피(photon therapy_혈액광양자요법)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혈액을 교환한다는 말이 왠지 비정상적으로 들릴 수 있지만 포톤테라피는 노화의 열쇠를 쥔 혈액의 기능을 증가시키는 치료법으로 혈액해독 요법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독일에서 도입된 의료기인 광양자치료기를 이용하는 이 시술은 환자의 혈액을 80~100cc 가량 뽑아 산소를 투입하고 빛과 입자의 파동(광양자)으로 해독시킨 후 다시 체내로 혈액을 넣어 준다. 광양자는 피부에 쪼이면 피부암을 유발할 정도로 강력한 빛이나 혈액에 조사하게 되면 혈액의 백혈구, 적혈구를 활성화시켜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산소 수용능력을 증가시켜 조직 내 산소 공급을 증가시킨다. 또 혈소판의 응집력을 감소시켜 혈관 내벽의 혈전 형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또 각종 성인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그렇다고 이러한 포톤테라피가 노화를 100% 막아주는 만명통치 치료법은 아니다. 포톤테라피도 부작용이 존재하며 광알레르기가 있거나 출혈성 질환이 있는 경우 포톤테라피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포톤테라피가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 인지 전문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결정하고 이용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