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 비타민

두통, 한방으로 벗어나자!

올소맨 2008. 3. 12. 03:07

두통, 한방으로 벗어나자!

 

만성화된 두통은 중풍의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흔히 우리는 두통이 오면 대부분 참거나 두통약 한 알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대단히 위험하며 방치하면 중풍으로 발전할 수 있어 초기부터 고쳐야 한다. 전업주부인 50세의 김모씨도 젊었을 때부터 위장장애와 스트레스로 두통이 있었지만 그냥 약을 먹고 참아왔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증상이 악화되더니 가슴이 답답하고 귀가 울리는 증상까지 나타나 방사선검사에 CT촬영까지 받아보았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

 
풀과나무 한의원 김제영 원장은 “두통은 일반적으로 외과적인 장비로 진단을 해도 그 원인이 나타나지 않는다”며 “김씨와 같이 만성 두통의 원인이 위장관으로부터 형성된 노폐물이 목 뒤를 공격하기 때문이며, 스트레스로 인해 후두부가 경직되어 나타나는 것이므로 뇌청혈 해독 요법을 처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뇌청혈 해독요법이란 체내에 탁한 피를 몸 밖으로 빼주고 뇌에 맑은 피를 생성시키는 생약 성분의 약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혈액부터 맑게 해주는 치료법이다. 만성화된 두통은 중풍의 근원이 된다. 기계 장비의 판단으로도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계속된다면 한방적인 접근으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통 자가 검진표
- 두통으로 고통스럽다
- 머리가 맑지 않다
- 뒷목이 항상 뻣뻣하다
- 어깨 결림이 자주 있다
- 눈이 뻑뻑하고 자주 충혈 된다
- 안구건조증이 있다
- 눈이 뿌옇거나 빠질 것 같은 통증이 있다
- 하품을 자주 한다
- 어지럼증이 자주 있다
- 최근 들어 기억력, 집중력이 떨어진다
- 손, 발이 얼음장처럼 차거나 저린다
- 귀가 멍하거나 잘 들리지 않는다
- 만성 피로에 시달린다
- 중풍이 두렵다 

* 위 증상 중 2~3가지 증상이 나타나면 뇌혈액 순환장애가 있다는 신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