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직업·마케팅

음료제과시장/유통시장분석

올소맨 2008. 3. 2. 23:05

 

쉽지 않은 2007년을 보낸 제과업계는 제품 혁신과 꾸준한 신제품 개발, 해외시장 개척 등의 다각적인 움직임을 통해 2008년을 준비하고 있다.

 

이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은 제과업계의 선두인 롯데제과의 행보이다. 이번 호에서는 롯데제과의 움직임을 통해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과업계가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해보고자 한다.


음료업계에서는 코카콜라보틀링을 인수한 LG생활건강의 예상되는 행보, 그리고 이와 관련된 이슈를 조망해보고, 올 한해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커피음료시장의 트렌드변화와 소비자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이달의 이슈에서는 최근 음료업계를 중심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해양심층수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통해 해양심층수 시장의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희욱_선임 연구원


첨부파일 :음료제과시장분석(대홍200712).pdf   유통시장분석(대홍200712).pdf   

'창업·직업·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 성공 좌우하는 감성경영  (0) 2008.03.03
해외진출마케팅 PPT  (0) 2008.03.02
커피 Mixology 시장  (0) 2008.03.02
해외시장조사  (0) 2008.03.02
취업정보 서비스 시장 현황 조사  (0) 2008.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