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림·영상

침실 인테리어 알아두면 좋은 점

올소맨 2008. 6. 4. 12:40



 

구석구석 숨어 있는 1인치를 찾았다!

 

좁은 집 넓게 쓰는 공간연출 아이디어
 

대부분의 주부들이 좀더 넓은 집에 살기를 꿈꾼다. 하지만 당장 이사할 형편이 안 된다면 좁은 집을 넓고 환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최선이다. 구석구석 숨어 있는 1인치를 찾아 지금보다 두배 더 넓게 쓰는 공간연출 아이디어 대공개!


 

▼Bedroom

 


침구는 화이트톤이 깔끔해보인다


화려하고 큰 무늬가 있는 침구는 자칫 침실을 더욱 답답해보이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에이스침대같은 경우도 위에보이는 침대처럼 화이트톤의 심플하면서 모던한침대들이 많이 나왔고

침대의 침구는 계절이나 분위기에 상관없이 무난하게 어울리는 화이트를 고르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요령.


 


침실 한쪽에 나만의 공간을 만든다


집 이 좁으면 주부만의 공간을 연출하기가 힘들다. 침실에 약간의 공간이 있다면 아담한 크기의 탁자와 암체어를 놓아 분위기 있는 공간을 만든다. 탁자 밑에는 자잘한 물건을 보이지 않게 정리해 천을 씌운 다음 장식소품을 올려놓으면 방 전체가 안정돼보인다.


작은 욕실을 파우더 룸으로 바꾼다


요즘 20~30평대 아파트의 경우 욕실이 2개인 곳이 많다. 수납공간이 많이 부족한 경우 침실에 딸린 욕실을 개조해 파우더 룸으로 만드는 것도 아이디어. 침실에 화장대를 놓을 공간이 부족하다면 거울과 시스템 선반을 설치해 화장대를 만들 수도 있고 수납장을 짜넣어 각종 소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다.


침대 끝에 발치를 놓아 수납공간을 만든다


침대 끝에 가구와 질감이나 색깔이 비슷한 발치를 놓는다. 담요나 잠옷 등을 수납하면 꺼내 쓰기도 편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홈 리모델링-공동공간은 부드럽고 아늑하게

 

정보통신 발달로 재택근무를 하는 등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다.

자연스럽고 안락하면서 동시에 기능성이 부여된 공간연출이 중요시되고 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리모델링을 할 때 실내공간을 꾸미는 몇 가지 포인트를 알고 있으면

공간별로 알맞은 연출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침실 = 개인의 휴식공간이므로 나이와 취미에 맞게 꾸며주도록 한다.

 

여유가 있다면 자녀 각각의 개성을 살려 좋아하는 캐릭터의 벽지를 골라주는 것이 좋다.

 

바닥재는 미끄럽지 않으면서 청소가 쉬운 제품을 고르도록 한다. 자잘한 가구를 두기보다는

 

수납박스를 쌓아 장난감이나 책을 수납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