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up 스킬

흉터없는 앞트임, 자연스러운 뒤트임으로 다시 태어난 눈

올소맨 2008. 3. 26. 07:48

요즘 쌍꺼풀을 하는 많은 분들은 단지 쌍꺼풀 수술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트임과 뒷트임에 대해서 문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고 상담 후에는 실제로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여 앞트임과 뒷트임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쌍꺼풀이 있다고 해도 앞트임과 뒷트임을 하기 위해 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성형의 옵션처럼 되어버린 앞트임과 뒤트임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앞트임

동양인의 경우 상당수가 눈의 안쪽 가장자리에 피부가 덮여 있는 눈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서양에서는 '몽고주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것이 눈의 안쪽을 가리게 되므로 눈이 작아 보이고 답답해 보일 뿐만 아니라 눈과 눈 사이가 넓어 보여 총명하고 세련된 느낌을 많이 감소시키게 됩니다.

 

몽고 주름은 반달 모양으로 내안각을 덮고 있어 눈이 사시로 보이거나 눈이 작게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미간 사이가 멀어져 보이게 해 얼굴이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몽고 주름을 교정해 주기 위해서는 앞트임 수술을 하는데 이 앞트임 수술은 주름을 제거해 줌으로써, 자기 눈이 원래 가지고 있던 눈 안쪽의 숨은 몇 mm를 풀어서 눈이 커 보이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고 양미간이 폭이 좁아져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단독으로 시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눈의 안쪽 부위는 상안검과 달리 흉터가 잘 남는 부위이기 때문에 과거의 수술 방법으로는 술 후 흉터가 문제되는 일이 적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흉터를 거의 보이지 않게 하는 수술 방법들이 소개되어 시행하고 있으므로 이제 수술 흉터가 걱정되어 앞트임을 망설이는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뒤트임

앞트임과는 반대로 눈의 바깥쪽(외안각)이 답답하여 눈을 시원하게 보이고자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과거에는 재발이 빈번하여 많이 시행되지 않았습니다만 최근에는 재발 정도나 흉터 형성에 있어 많은 수술 기법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시술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개개인에 따라 뒤트임을 시행할 수 있는 정도가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뒤트임의 수술 여부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중요합니다.

 

뒤트임수술은 눈의 좌우의 길이를 연장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만, 눈꼬리가 위로 올라가신 분들에게 시술되면, 자연스럽게 눈꼬리의 이미지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이 작다, 눈 사이가 너무 벌어졌다 등 눈에 대한 불만만 토로 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들이기 때문에 콤플렉스라면 당당히 극복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이자면 단순한 쌍꺼풀수술(눈성형)만으로는 자신의 숨겨진 눈의 매력을 찾기는 힘듭니다. 흉터없는 앞트임과 자연스러운 뒤트임으로 자신에게 숨겨진 눈의 매력을 찾아내어 뽐내시길 바라겠습니다.